자바(Java)의 기초 박살내기 - 이클립스(Eclipse) 배경 테마 및 폰트 변경


안녕하세요. 이번 시간에는 이클립스(Eclipse)배경 테마 및 폰트 변경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.

배경 테마와 폰트 설정을 왜 하는지 이유는 원래 배경인 하얀색 배경으로 코딩을 하게 되면 눈이 피로 해지는 걸 많이 느끼게됩니다. (물론 예외인 사람도 있습니다 ㅎㅎ)

그래서 이걸 덜어주고자 배경 테마나 폰트를 변경해 줍니다.


<예시>



- 이런식으로 저는 테마와 폰트를 변경했습니다.


 1. 이클립스 배경 테마 변경하기


- 이클립스는 따로 테마를 지원하지는 않지만 플러그인을 설치하여 배경 테마를 바꿀수 있습니다.


① 이클립스를 실행시킨 후 메뉴바의 'Help'를 눌러 'Eclipse Marketplace'를 클릭합니다.


② Eclipse Marketplace에서 메뉴바중 'Search'에서 'Find(검색창)'에 theme를 쓴 후 'Go'버튼을 눌러 검색을 한 뒤 제일 처음에 나오는 Eclipse 'Color Theme'를 'Installed'버튼을 눌러 설치를 합니다.



- 동의에 체크 해준후 'Finsh'버튼을 누릅니다.



- Warning이 나왔다고 불안해 하시지 마시고 쿨하게 OK버튼을 누릅니다.


- 플러그인 설정을 적용하기위해 이클립슬르 재시작 한다는 뜻이니 Yes를 누릅니다.


③ 이제 테마를 적용하기위한 플러그인은 설치가 되었습니다. 다음에는 window 탭에있는 'Preferences'를 클릭해줍니다.



④ Preferences에 들어간후 'General -> Appearance -> Color Theme' 눌러 자신이 원하는 테마를 클릭 후 Apply 버튼을 누른뒤 Ok 버튼을 누릅니다.

- 저와같이 검정색 테마를 선택하신분은 뭔가 어색하게 소스코드 부분만 적용이되는데요. 이럴때는 다음과 같이 해줍니다.


⑤ 다시 ④과 같이 Perferences에 들어간 뒤 이번에는 'General -> Appearance에 들어간 후 Theme 선택을 Dark로 바꿔준 뒤 Apply -> Ok 버튼을 눌러줍니다.


- 이런식으로 바뀌게 됩니다. 이제 배경 테마를 바꿨으니 폰트를 변경 해보겠습니다.


 2. 이클립스 폰트 변경하기


① 위에 와 같이 Windows에 Perferences에 들어간 후 'General -> Appearance -> Colors and Fonts'에 들어간 후 'Text Font'를 'Edit' 버튼을 눌러줍니다.


② 글꼴은 저처럼 Verdana라는 글꼴을 다운 받아 쓸수도 있고 글꼴 스타일 크기 등을 자신의 원하는 것을 바꿔 주시면 됩니다.


 3. 다운 받은 글꼴 추가 방법


- 마지막으로 다운로드받은 글꼴 추가 방법을 알려드리겠습니다.


① 첨부 해놓은 파일이나 원하시는 글꼴을 찾아 다운로드 후 압축을 풀어줍니다.


 


② 제어판 -> 모양 및 개인 설정 -> 글꼴에 들어가서 압축을 푼 폴더에 있는 파일 확장자명이 '.ttf' 파일들을 다 드래그해서 옮겨 주시면 됩니다.


- 여기 까지 우리의 눈을 지키고 가독성을 향상 시키기위해 이클립스 배경화면 테마와 글꼴을 바꾸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. 다음 시간에는 Java의 개요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

  • 네이버 블로그 공유
  • 네이버 밴드 공유
  • 페이스북 공유
  • 카카오스토리 공유