마크(JE) 야생 생존기 1일차 - 인게임 환경설정(최적화)

안녕하세요. 마인크래프트 매력에 빠져 가끔씩 야생에서 만드는 건축물이나 꿀팁들을 남기기위해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. 

우선, 오늘은 마크를 시작하기전에 쫌더 편하게 노동(?)을 하기위해 인게임 환결설정 및 최적화을 개꿀떡하겠습니다.


0. 마인크래프트 버전 소개

- JAVA EDITION의 1.19.3 버전을 설치했습니다.

 

1. 싱글플레이어 설정

- 세계 이름은 블로그에 걸맞게 "꿀떡이네"로 정했구요 나머지 설정들은 기본설정을 했습니다.

 

2. 시야 범위 설정

- 시야범위는 처음에는 최대로 해봤는데 광학렌즈 낀거마냥 어지러워서(3D 울렁증 올꺼같았음) 90으로 타협을 봤습니다.

 

3. 비디오 설정

① 생물 군계 혼합 : 마크 내의 지형구분을 부드럽게 할지를 결정 하는 부분

   - 최적화를 위해 꺼짐 설정

② 그래픽 : 그래픽정도를 화려할게 할지말지 결정 하는 부분

    - 빠르게 설정

③ 청크 구성기 : 1청크는 16*16크기의영역인데 주변 청크를 어떻게 구성할지 결정 하는부분

    - 스레드 활용 : 우선 처리순위 없음(추천)

    - 완전차단형 : 플레이어 주변 청크를 우선으로 처리함

    - 부분차단형 : 플레이어의 몇몇 행동들을 우선으로 처리

④ 부드러운 조명 효과 : 조명을 부드럽게 처리 할지말지 결정하는 부분

    - 꺼짐 설정

⑤ 렌더 거리 : 플레이어로부터 몇 청크 까지 활성화 되는지 결정하는 부분

    - 컴퓨터 사양의 따라 다르게설정(차차 플레이하면서 다시 바꿀예정)

⑥ 시뮬레이션 거리 : 설정한 범위 밖에서 업데이트 되지 않도록 CPU 부하를 줄이는 부분

    - 컴퓨터 사양의 따라 다르게설정(차차 플레이하면서 다시 바꿀예정)

⑦ 최대 프레임률 : 초당 화면을 몇번 그릴지 정하는 부분

   - 컴퓨터 사양의 따라 다르게설정(차차 플레이하면서 다시 바꿀예정)

⑧ 화면 흔들림 : 캐릭터가 이동시 카메라 흔들림

   - 최적화를 위해 꺼짐 설정

⑨ 구름 : 하늘에 있는 구름 표현 할지말지 결정하는 부분

   - 최적화를 위해 꺼짐 설정

⑩ 입자 : 비나 눈이오는 등 효과에대한 얼마나 보여줄지에 대한 표현

   - 최적화를 위해 최소 설정

⑪ 개체 그림자 : 각종 엔티티의 그림자 보일지 말지 결정 하는 부분

   - 최적화를 위해 꺼짐 설정

 

4. 조작 설정(키설정)

- 자동 점프 기능이 디폴트로 켜져있을 텐데요 이걸켜두면 낙사 위험도있어 꺼두고 플레이 합니다.

- 달리기 및 웅크리기는 제 개인적으로 편한키로 세팅하였습니다.

 


이렇게 인게임내에서 마크를 최적하는 방법을 개꿀떡하였습니다.

다음에는 어두운곳에서 횃불 없이도 화면밝기를 강제로 올려서 쫌 더 노동하기 쉽게 할수있는 방법을 개꿀떡해보겠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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